POP

카드등록

팝카드 이용약관

팝카드 이용약관 안내입니다.

팝카드 이용약관

팝카드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GS리테일이 제공하는 GS리테일(GS&POINT) 멤버십 서비스 및 팝카드 서비스를 회원들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GS리테일의 사업 분야인 GS25, GS수퍼마켓 및 자회사 왓슨스 등(이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아래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사이트 ")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포함합니다.
( "www.gsretail.com ", "m.gsretail.com ", "gs25.gsretail.com ", "gssuper.gsretail.com ", "www.gsisuper.com ", "gswatsons.gsretail.com ", "https://gs25app.gsretail.com/down.gs ", "http://ma.gsisuper.com/eretail.appApi.appGate.dev ". "https://www.popcard.co.kr ".

제2조(정의)
  1. ① "GS리테일 멤버십(GS&POINT)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라 함은 회원(기존 GS 리테일 멤버십 회원 포함, 이하 같음)을 위해 GS리테일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개요는 본 약관 제7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 ② "팝카드 서비스"란 회원을 위해 GS리테일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GS25, GS수퍼마켓에서 재화, 용역 등을 팝카드로 결제시 할인·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13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3. ③ "회원"이란 본 약관 제4조 제1항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팝카드(기존 GS리테일 멤버십 카드 포함, 이하 같음)를 발급 받아 GS리테일이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등록함으로써 팝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④ "팝카드"란 GS리테일 및 GS리테일과 제휴를 맺은 자(이하 "제휴가맹점")가 회원으로 하여금 멤버십 서비스 및 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발급한 카드(모바일 카드 포함)로서 그 종류 및 해당카드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팝티머니(일반) 카드: 티머니 카드(주식회사 한국스마트카드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한국스마트 카드가 인증한 칩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내장한 선불전자 지급수단)를 기반으로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유통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멤버십 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포인트의 적립·사용이 가능한 카드
    • 2. 팝티머니(금융) 카드: GS리테일과 제휴를 맺은 은행 및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신용/체크/현금IC카드를 기반으로 신용/체크/현금IC카드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팝티머니(일반) 카드의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드
    • 3. 멤버십 팝카드: 주식회사 해피머니아이엔씨가 정의한 기술 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멤버십팝카드(모바일 포함) 브랜드를 부착한 충전식 선불카드로 GS리테일 보유가맹점 및 GS리테일 또는 해피머니가 제휴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 4. 팝신용/체크카드: GS리테일과 제휴를 맺은 은행 및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신용/체크 카드를 기반으로 신용/체크 카드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별도의 현금 등 충전 없이도 멤버십 서비스 및 팝카드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
  5. ⑤ "제휴가맹점"이란 GS리테일이 멤버십 서비스 또는 팝카드 서비스와 관련하여 각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해 가맹점 계약 또는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교통기관, 유통업체, 은행, 카드회사 등) 또는 업소(GS리테일 점포 내 임대업체 포함)를 말하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각 가맹점 계약 또는 제휴 계약의 약정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⑥ "GS리테일 멤버십(GS&POINT) 포인트" (이하 "멤버십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GS리테일에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일정비율이 적립되는 것을 말하며,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7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7. ⑦ "기본 포인트"란 회원이 GS리테일에서 재화와 용역을 구입할 경우 해당 제휴가맹점 간 약정된 바에 따라 부여되는 멤버십 포인트를 말합니다. "추가 포인트"란 회원이 기본 포인트 외 GS리테일이 정한 기준에 따라 정당한 절차에 의거 추가 부여된 멤버십 포인트를 말하고, "사용가능 포인트"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멤버십 포인트 중 이미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십 포인트의 합계를 말하며, "사용 포인트"란 사용가능 포인트가 본 약관 제9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GS리테일 및 제휴 가맹점에서 재화와 용역을 구입 시 사용하거나 포인트 사은품으로 교환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멤버십 포인트를 말합니다.
  8. ⑧ "사이트"란 GS리테일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인터넷 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9. ⑨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함은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팝, GS25 나만의 냉장고, GS아이수퍼 등의 서비스를 개인 스마트폰에 내려 받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10. ⑩ "이용자"란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GS리테일이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온라인 회원"은 위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를,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을 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11. ⑪ "충전소"란 회원이 자신이 보유한 팝카드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금 등 금전적 가치를 팝카드에 저장(이하 "충전"이라 합니다)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서 가두 판매점, 편의점, 은행 ATM기 및 지하철 무인충전기 등을 의미합니다.
  12. ⑫ "단말기"란 회원이 보유한 팝카드의 전자적 정보를 확인하여 멤버십 서비스 및 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소 및 가맹점에 설치된 기기 또는 장치를 말합니다.
  13. ⑬ "T-마일리지"란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와 관련하여 회원이 한국스마트카드에 T-마일리지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후 한국스마트카드가 승인한 회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적립되는 제도 입니다.
  14. ⑭ "T-마일리지 서비스"란 한국스마트카드가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개요는 본 약관 제13조에서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15. ⑮ "환급 또는 환불"이란 충전 기능이 있는 팝카드에 저장된 잔액을 GS리테일 및 팝카드를 발급한제휴가맹점(은행, 카드사, 한국스마트카드, 해피머니아이엔씨 등)이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16. ? "환급접수처"란 팝카드의 환급 업무를 대행하는 업소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17. ?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팝카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 1. "불량카드"란 팝카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팝카드를 말합니다.
    • 2.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안테나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팝카드를 말합니다.
  18. ? "위치정보"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하였던 장소에 관한 정보로서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 제2호 및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및 주요내용에 대한 회원 통지)
  1. ① 본 약관은 회원이 팝카드를 발급받아 GS리테일이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등록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등록한 팝카드 외 다른 팝카드를 추가할 경우 변경·추가된 팝카드와 관련된 약관 내용은 변경·추가된 팝카드를 회원이 GS리테일 또는 제휴가맹점으로부터 발급받아 이를 위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등록함으로써 별도의 동의 없이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GS리테일이 약관을 개정하거나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 및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서 정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개정되거나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 1. 점포 내 게시
  • 2. 전단 고지
  • 3. e-mail 통보
  • 4. 휴대폰 문자 메시지 통보
  • 5. GS리테일이 개발한 어플의 “푸시기능”을 통해 통보
  • 6. 서면 통보
  • 7. GS리테일 홈페이지 등에 게시
  • 8. 제휴가맹점 내 게시
    1. ③ GS리테일이 전항 3호 내지 6호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 내용 및 서비스 변경 내용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 회원이 GS리테일에 가장 최근에 제공한 정보를 기준으로 이를 고지합니다.
    2. ④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 및 변경된 서비스는 효력 발생일로부터 적용됩니다.
    3.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2항, 제3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GS리테일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⑥ 약관 개정 및 변경 등 주요사항은 회원의 수신거부 상태와 상관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5. ⑦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탈퇴(자격상실) 및 팝카드의 이용
제4조(회원가입 신청 및 팝카드 발급)
  1.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GS리테일, 제휴가맹점이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제휴 가맹점인 경우 GS리테일과 협의로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 각 제휴가맹점 인터넷 홈페이지 상의 가입 신청도 포함) 또는 "사이트"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제휴가맹점 약관 포함)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GS리테일 (GS&POINT) 멤버십 및 제휴멤버십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인 자의 회원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② GS리테일 또는 제휴 가맹점은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 자격 기준 충족 여부에 관한 심사를 거친 뒤 그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에게 팝카드를 발급하게 되고 고객은 이를 등록함으로써 회원자격을 취득합니다. 단, 회원은 홈페이지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팝카드를 본인 명의로 등록하여야 하며, 이때 등록할 수 있는 카드 수는 GS리테일의 정책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③ "사이트" 가입회원은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거나, 웹 ID생성을 통해 GS리테일 서비스 및 P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가입신청서를 서면 제출하지 않거나 "사이트" 가입을 하지 않고 멤버십 카드만을 받은 고객은 회원카드 수령확인 및 카드 사용을 위해 홈페이지(www.gsretail.com)를 방문해 멤버십 카드 등록을 완료하여 최종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5. ⑤ GS리테일 매장 및 "사이트"를 통해 가입한 회원은 GS리테일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www.gsnpoint.com 홈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포인트 통합회원에 추가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GS그룹사(GS칼텍스, GS홈쇼핑 등) 멤버십 포인트로 통합되어 GS&POINT(GS통합) 멤버십 회원이 됩니다. 이 경우 GS리테일 외에도 GS칼텍스, GS홈쇼핑 등 타 그룹사 및 타 제휴처에서 통합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포인트 정책 및 회원 약관은 운영사인 GS칼텍스의 책임하에 이뤄지며,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 상태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회원자격 및 회원의 각종 권리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5조(팝카드 제시 및 관리)
  1. ① 회원이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멤버십 및 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 팝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여기에서 "팝카드를 제시한다." 함은 팝카드를 제휴가맹점에 보여주는 행위, 팝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멤버십 및 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GS리테일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원이 온라인 거래상에서 포인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GS리테일이 정하는 별도의 적법한 회원자격 입증 절차(비밀번호 입력 등)를 거쳐야 합니다.
  2. ② 팝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GS리테일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③ 팝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팝카드의 비밀번호, 카드번호 등이 유출되거나 팝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GS리테일 및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은행, 카드사, 한국스마트카드, 해피머니아이엔씨 등)이 발급한 팝카드의 경우 해당 제휴가맹점이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신고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은 본 항의 통지의무를 게을리 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 GS리테일에 대해 어떠한 이의제기 내지 권리주장도 할 수 없습니다.
  4. ④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은 회원이 팝카드를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이유로 재발급 요청 시 그 과실이 회원에게 있는 경우 일정액의 수수료를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의 경우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GS리테일은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팝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6. ⑥ 본 조 제1항에 따라 증명 자료 등을 요청 받은 회원이 카드의 본인 소지여부 등에 관하여 증명하지 못하는 경우, GS리테일은 당해 회원에게 팝카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사이트" 상에 구현된 방법, 기타 GS리테일이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GS리테일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제휴가맹점을 통한 팝카드 회원 가입이나 팝카드 가입시 함께 가입이 이루어졌던 제휴가맹점의 경우 회원탈퇴가 자동으로 되지 않으므로 탈퇴를 원할 경우 해당 제휴가맹점에 별도의 회원탈퇴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회원 가입 후 GS그룹 통합회원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 통합회원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위 회원탈퇴 절차와 별도로 통합회원 운영사인 GS칼텍스에 통합회원 탈퇴 신청을 별도로 해야 탈퇴가 완료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GS리테일은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2. 회원가입 후 5년간 포인트 적립/사용 및 결제 실적이 없거나 GS리테일 웹사이트 이용 실적이 1년간 없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30일 이전에 통보 후 탈퇴처리 합니다.
    3.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4. 팝카드를 부정 등록·사용하거나 멤버십 포인트, T-마일리지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1) 팝카드 부정 등록·사용

    제3자가 타인의 동의 없이 팝카드를 타인 명의로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기망·절취 등의 방법에 의해 타인의 팝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2) 멤버십 포인트 및 T-마일리지 부정 적립

    1. 1) 회원이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멤버십 포인트 또는 T-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당해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제외).
    2. 2)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멤버십 포인트 또는 T-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단, 제휴가맹점주 및 그 가맹점의 피고용인인 회원이 당해 제휴가맹점에서 멤버십 포인트 또는 T-마일리지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당해 회원 본인이 동 제휴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경우(당해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포함)에는 부정적립으로 봅니다.
    3. 3) 단,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추가로 포인트를 제공하는 경우(추가 포인트)와 사회상규에 어긋나지 않은 사정이 있고 GS리테일이 적립을 허락한 경우는 부정적립에서 제외됩니다.

    (3) 멤버십 포인트 및 T-마일리지 부정 사용

    GS리테일과 회원인 타인의 동의 없이 타회원의 멤버십 포인트 또는 T-마일리지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5. 다른 사람의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온/오프라인상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 ③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S리테일은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 및 팝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④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의 탈퇴 요청일에 회원 탈퇴가 확정되고, GS리테일의 회원에 대한 회원 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 ⑤ 본 조 제2항 제4호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에 대해서 GS리테일은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해당 회원 자격 상실
    2. 2. 해당 회원 재가입 불가(불법행위자의 회원가입 불가)
    3. 3. 해당 회원이 보유 중인 멤버십 포인트 전액 소멸
    4. 4. 부정 적립한 멤버십 포인트의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 청구
    5. 5. 기타 민·형사상 법적 조치
    6. 6. 기타 제휴가맹점 중 은행, 카드사 등을 통해 발급된 팝카드의 경우 부정 등록·사용에 관한 처리는 해당 제휴가맹점의 약관 규정에 의합니다.
  4. ⑥ 본 조에 의해 부정 등록된 팝카드를 실제로 소지하고 있는 회원은 GS리테일이 부정등록 사실을 확인한 이후 해당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 이전에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⑦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클레임 대응 및 A/S를 위해 1년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또한 상법 및 전자 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3~5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3장 멤버십 서비스
제7조(멤버십 서비스 개요)

GS리테일이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적립 서비스
    • 1. 회원은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 중 멤버십 포인트 적립에 관한 약정이 되어 있으며, 그 사실이 회원에게 사전 공지된 제휴가맹점에서 재화, 용역을 구입 시에만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2. 포인트 적립기한은 재화, 용역을 구입한 즉시 구매자(대금결제자를 의미하고 대금결제자가 멤버십카드 회원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대금결제자가 적립될 포인트를 GS리테일 또는 제휴가맹점에 제 3자에게 양도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본인 및 GS리테일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그 양수인을 구매자로 본다)에게 적립해야 함을 원칙으로 하나 GS리테일이 공식적으로 허락한 기한이 있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구매내역에 한하여 그 기간 내에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며 소급해 적립을 청구 할 수 있고 GS리테일의 회사 방침에 따라 그 기한은 변경되거나 원칙대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임대 매장 및 일부 업체는 제외되며, GS리테일의 사정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결제수단의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제휴가맹점은 GS리테일과의 포인트 적립에 관한 약정이 해지 내지 변경된 경우 포인트 적립을 거부하거나 변경된 조건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GS리테일은 그 해지 변경 사실을 GS리테일 매장 내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표시하여 공지하되 사전 공지가 된 경우 회원은 어떠한 이의제기도 할 수 없습니다.
    • 4. 포인트 적립 기준은 GS리테일이 경제 사정 등을 감안하여 정하고 경제적 상황이나 제휴가맹점과의 사정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② 포인트의 사용
    • 1. 회원은 사용가능 최저 포인트(사업부별로 상이) 이상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여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재화와 용역을 구입하실 수 있으며 제휴가맹점의 경우 GS리테일과의 약정에 따라 그 사용이 제한되거나 포인트 사용 기준 및 서비스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여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재화와 용역을 구입 할 수 있으며, 그 기준은 본 약관 9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3. 회원이 www.gsnpoint.com 홈페이지를 통해 멤버십 포인트 통합회원에 추가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GS그룹사(GS칼텍스, GS홈쇼핑등) 멤버십 포인트로 통합되어 GS&POINT(GS그룹) 멤버십 회원이 됩니다.이 경우 GS리테일 외에도 GS칼텍스, GS홈쇼핑등 타 그룹사 및 타 제휴처에서 통합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포인트 정책 및 회원 약관은 운영사인 GS칼텍스의 책임 하에 이뤄지며,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 상태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재화와 용역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GS리테일이 지정한 사은품을 GS리테일이 정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사은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GS리테일이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 기타 포인트 사용과 관련하여 제휴 가맹점과 특별한 약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③ 기타 서비스
    • GS리테일은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포인트 적립)
  1. ① GS리테일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GS리테일과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멤버십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 1. GS25, 왓슨스는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의 1.0%
    • 2. GS수퍼 및 GS 아이수퍼는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의 0.5%
  2. ② 본 조 제①항에 따라 회원의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 멤버십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3. ③ 본 조 제①항의 경우 회원이 재화와 용역에 대한 결제를 한 후 팝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가맹점은 경우에 따라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GS25의 경우 이동통신사 멤버십 (LG유플러스 또는 올레클럽 멤버십 등) 할인과 팝카드 서비스에 의한 할인 및 멤버십 포인트 적립을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S리테일이 할인 및 포인트 결제를 병행하여 혼용서비스가 새로이 개발되는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제9조(포인트 사용)
  • ① 일정 이상의 사용가능 포인트(이하 "사용가능 최저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제휴가맹점에 대한 팝카드 제시 등 GS리테일이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본 항에서 사용가능 최저 포인트 및 그 사용단위는
    1. 1. GS수퍼에서 1,000P 이상 적립 후 10P 단위로 사용 가능
    2. 2. GS25, 왓슨스, GS아이수퍼는 10 포인트 이상 적립 후, 10포인트 단위로 사용
    3. 3. 그외 "사이트"에서의 포인트 사용/적립은 명시된 기준을 적용
  • ② 본 조 제①항과 관련하여 멤버십 포인트는 일 포인트(1 point)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회원은 멤버십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 등의 처분행위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GS리테일이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 ① 멤버십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GS리테일 각 해당 사업부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GS리테일은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영수증 등 자료를 GS리테일에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제휴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는 등 포인트 적립 오류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 ② GS리테일은 GS리테일과 제휴한 제휴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제휴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증빙제출 방법으로 고지된 멤버십 포인트라 할지라도 제휴가맹점과 GS리테일 간에 정산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할 경우 또는 제휴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멤버십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의 잔여 포인트 중 60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최초 발생한 월부터 월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제11조(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 ① 본 약관 제6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 중 잔여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탈퇴회원이 90일 이내에 재가입할 경우에 기존 멤버십 포인트는 GS리테일이 정한 기준에 의해 복구시켜 드리며 90일이 지난 후에는 신규가입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때에는 소멸된 포인트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 ② 본 약관 제6조 제②항 4호에 해당하여 GS리테일으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멤버십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2조(멤버십 서비스 종료)
  • ①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GS리테일은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90일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2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② 전 항의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 이후 회원은 제휴가맹점에서 멤버십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는 GS리테일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제4장 팝카드 서비스
제13조(팝카드 서비스 개요)

GS리테일이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팝카드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카드별 기능 개요
    카드별 기능 개요
    기능/종류 팝티머니(일반) 팝티머니(금융) 멤버십팝 팝체크/신용
    공통기능(멤버십 및 팝카드 서비스)
    교통카드 선불 선불 x 후불선택
    충전식 선불결제 수단 x
    체크/신용카드 x x
    T-마일리지 x x
    제휴사
    (제휴 멤버십은 제휴사 홈페이지 및 해당 약관 참조)
    한국 스마트카드,NHN엔터테인먼트 우리카드, 농협은행,국민카드 한국선불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하나은행
  • ② 할인·증정 기능(공통)
    회원은 GS리테일 및 팝카드 제휴가맹점 어디에서나 팝카드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할인 및 행사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과 증정품은 GS리테일의 판매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팝카드의 종류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팝카드는 제휴가맹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내 게시하는 방법 등을 통해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③ 교통카드 기능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의 경우 선불 교통카드의 기능을, 팝체크/신용카드의 경우 후불 교통카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④ 충전식 선불결제 수단 기능
    팝체크/신용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팝카드의 경우 본 약관 제2조 제10항에 기재된 충전소에서 제14조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팝카드를 충전하여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서 재화와 용역 구매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⑤ 체크/신용카드 기능
    팝티머니(금융) 카드와 팝체크/신용카드는 체크/신용카드의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제휴사의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⑥ T-마일리지 서비스 기능
    T-마일리지는 본 약관 제2조 제13항에서 기재한 것으로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적립: 회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0.2%가 T-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 2. 전환: 회원은 적립한 T-마일리지를 GS&POINT(GS통합)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3. 사용: 회원이 적립한 T-마일리지를 팝카드로 충전하는 등 한국스마트카드가 정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기타 서비스: 한국스마트카드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마트카드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합니다.
  • ⑦ 제휴사 멤버십 적립·사용 기능
    회원은 팝카드 제휴가맹점에 관하여 회원가입시 각 제휴가맹점의 가입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한 제휴가맹점의 서비스를 동시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휴가맹점의 서비스는 각 해당 제휴가맹점의 이용약관에 의거합니다.
제14조(충전)
  • ① 충전 기능이 탑재된 팝카드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 1. 회원이 GS리테일 및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은행, 카드사, 한국스마트카드, 해피머니아이엔씨 등, 이하 같습니다)이 지정한 충전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인정되는 수단을 제휴가맹점에 제공하고, 해당 가치를 단말기 등을 통해 전자적으로 전환하여 저장하는 방법
    • 2. 회원이 사전에 일정금액을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에 지급하고, 제휴가맹점은 지급 받은 금액에 해당하는 가치를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계좌이체 등의 방법을 통해 전자적으로 이전하여 저장하는 방법
    • 3. 기타 GS리테일 및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이 사전에 고지하고 회원이 해당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동의의사가 표시된 방법
    • ① 회원은 본 조 제1항 각 호의 방법으로 지하철 역사, 가두 판매점, 편의점 등의 충전소 및 CD/ATM기, 단말기와 연동된 PC, POS기, e-Wallet, KIOSK, Mobile Handset 등 GS리테일이 정한 기기를 이용하여 팝카드에 충전 할 수 있습니다.
    • ② 팝카드에 충전 할 수 있는 최대금액의 한도는 50만원이며, 1회 충전시 최대/최소 금액은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릅니다.
    • ③ 팝카드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 ④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은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팝카드의 최대 충전 한도 초과
      • 2. 일부 충전기능이 제한된 팝카드를 소지한 경우
      • 3.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5조(환급)
  • ① 회원이 팝카드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은 환급 정책에 따라 환급을 실시하며, GS리테일은 제휴가맹점의 환급 절차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 요청을 환급접수처에 신청하면, 환급접수처에서 회원에게 제휴가맹점이 정한 소정의 수수료를 징수하고 팝카드에 저장된 잔액의 전부를 지급하며, 잔액이 제휴가맹점이 홈페이지 등에 고지한 금액 이상에 해당할 경우 회원이 제휴가맹점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환급 요청을 하여야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단, 다음 각 목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제휴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팝카드의 사용이 불가한 경우
      • (2) 팝카드의 결함으로 제휴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2. 상기 제1호에 의거 접수한 정상카드는 고객에게 그 정상카드를 반환하고 해당 카드 값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3. 고장카드는 환급접수처에 접수하시면, 접수 후 2주 이내에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잔액을 고객의 계좌로 입금하여 드리며, 최초 충전 후 1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 카드 값을 지급합니다.
    • 4. 상기 제3호 후단과 관련하여 팝카드 후면 또는 구입시 동봉된 안내지에 카드 값 지급처가 별도로 표시된 경우에 한해 해당 지급처에서 카드 값을 지급합니다.
  • ② 회원의 팝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시 기 저장된 금액과 카드 값은 지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 ③ 팝카드의 종류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팝카드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은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④ 팝카드 구입시 팝카드의 기능 또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따라 카드 값과는 별도로 발급비 또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동 발급비 또는 서비스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최초충전 후 1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해서 반환 가능합니다.
제16조(할인 카드 등록)
  • ① 어린이 또는 청소년용 팝티머니(일반) 카드를 구입한 고객은 구입 후 곧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충전기능 팝카드 등 표면에 권종(일반용, 청소년용, 어린이용) 구분 표시가 생략된 팝티머니카드의 경우 구매처에서 할인기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② 어린이카드는 회원 연령이 만 13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청소년요금이 적용되고 청소년카드는 회원 연령이 만 19세가 된 시점부터 자동으로 일반요금으로 적용되므로 팝카드를 다시 교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③ 어린이카드 또는 청소년카드를 사용자격 이외의 자가 사용하여 부정 승차하는 경우 각 운송기관의 약관 또는 규정 등에 의거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어린이 및 청소년용 팝티머니(일반) 카드를 서울특별시 이외의 팝카드가 호환되는 지역에서 사용시에는 지역별로 자동 할인 혜택이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거래지시의 철회)

회원이 팝카드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팝카드의 잔액이 차감되어 거래내역이 기록된 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단, 제휴가맹점의 단말기 조작 착오 등으로 거래 취소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거래 이후 팝카드와 단말기에서 별도의 추가 거래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제18조(거래내역의 수집)
  • ①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은 회원이 팝카드를 통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시 GS리테일과 제휴가맹점간 이용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번호, 거래일시, 거래금액, 단말기 및 제휴가맹점정보, 승/하차정보 등 광의의 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원의 계속적인 팝카드 사용은 팝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한도 내에서 수집되고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는 회원의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또는 할인카드 등록시 기입한 회원의 개인신상정보와 결합되어 관리되지 않습니다.
제19조(거래내역의 제공)
  • ①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은 회원 본인에 의해 등록된 팝카드에 한하여 다음 각 호의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카드의 승·하차 위치정보는 관련법령(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공하지 않으며, 거래내역 조회서비스의 상세한 절차와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 1. 카드번호
    • 2. 거래의 종류, 시간 및 거래금액
    • 3. 제휴가맹점 정보
    • 4. 기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정보
  • ② 회원이 거래내역을 서면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팝카드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팝카드 사본, 신분증 사본 및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이 요청하는 자료)를 거래내역 신청서와 함께 팩스 또는 우편으로 팝카드를 발급한 제휴가맹점에 송부하여야 하며, 제휴가맹점은 팝카드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정보를 회원이 요청한 수령지로 e-mail, 우편 또는 팩스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제공합니다.
  • ③ 회원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는 경우, 다음 각 호에 의해 발생된 회원의 해당정보 누출 또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원이 GS리테일 및 제휴가맹점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경우
    • 2. 본 약관 제32조 제1항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 ④ 제휴가맹점이 본 조에 의한 거래내역을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또는 거래의 특성을 감안하여 조회가능 기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거래내역 제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0조(거래내역의 정정)
  • ① 회원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제휴가맹점이 정한 절차에 의하여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제휴가맹점은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회원에게 e-mail, 우편 또는 팩스 등의 방법을 통해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21조(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회원은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를 구매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발급 받아 한국스마트카드 홈페이지 또는 팝카드홈페이지를 통해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을 신청함으로써 T-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2조(T-마일리지 적립 및 전환)
  • ① 회원이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당해 회원에게 T-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단, 제휴가맹점이 제공하는 T-마일리지에 대하여는 적립수수료를 공제한 T-마일리지를 적립 받게 되며 T-마일리지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이 팝카드를 홈페이지 상에 복수로 등록하는 경우에도 T-마일리지는 회원 별로 통합 관리되므로 회원이 등록한 회원카드의 모든 T-마일리지는 합산되어 관리됩니다.
  • ③ 회원이 제휴가맹점에서 팝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한 후 팝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마일리지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제휴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때 회원은 제휴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서비스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 ④ 제휴가맹점에서 상품 구입 및 서비스 이용대금에 대한 팝카드 지불금액이 회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별도로 정한 지불금액 미만이거나 지불을 취소하는 경우, T-마일리지 적립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팝카드 거래 1회당 T-마일리지 적립은 일십만(100,000)점을 초과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⑤ 본 조 제1항에 의한 T-마일리지의 적립 이외에도 GS리테일과 제휴가맹점 또는 제휴가맹점간에 별도의 협약이 된 경우에는 각 업체 포인트의 전환 또는 매매 등 기타 방법에 의한 T-마일리지의 적립이 가능하며, 포인트의 전환 또는 매매의 세부 운영 방침은 해당 업체간 별도로 정한 약정에 의거합니다.
  • ⑥ 회원은 회원가입시 약관동의 또는 홈페이지 등록을 통해 T-마일리지를 멤버십 포인트로 자동 전환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GS리테일은 적립된 T-마일리지를 멤버십 포인트로 자동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3조(T-마일리지 사용)
  • ① 본 약관 제22조에 의거 T-마일리지를 보유한 회원은 한국스마트카드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 본인의 T-마일리지 중 가용마일리지를 본인 명의로 등록한 팝티머니 카드(일반, 금융)에 충전할 수 있으며, T-마일리지로 충전된 금액도 현금으로 충전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의 T-마일리지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 및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4조(T-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 ① 회원은 본인이 이용한 T-마일리지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한국스마트카드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한국스마트카드는 본 조 1항에 의한 회원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회원에게 e-mail, 우편 또는 팩스 등의 방법 통해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 ③ 한국스마트카드는 회원에게 부여한 T-마일리지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제휴가맹점을 이용해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T-마일리지라 할지라도 제휴가맹점과 GS리테일 간에 정산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할 경우 또는 제휴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T-마일리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④ 한국스마트카드가 회원의 T-마일리지를 관리하는 기간은 60개월 입니다. 따라서 회원의 T-마일리지가 적립시점으로부터 60개월 동안 사용되지 않은 경우 회원의 해당 T-마일리지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25조(T-마일리지 서비스 이용 수수료)

한국스마트카드는 T-마일리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에게 소정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부과 조건 및 부과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부과조건: 본 약관 제23조 제1항에 의해 T-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 2. 부과수수료: 상기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소정의 운영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부과 시 회원이 요청한 사용마일리지에 운영수수료를 추가하여 차감하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단, 운영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별도 공지 합니다.
  • 3. 회원 본인의 요청에 의해 제휴가맹점의 포인트를 T-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경우 당해 제휴가맹점은 제휴가맹점의 정책 및 약관에 의해 전환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6조(T-마일리지 서비스 종료)
  • ① 한국스마트카드가 T-마일리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전에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사실과 그 사유 등을 본 약관 제3조 제2항 각 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 ② 본 조 제1항에 의한 고지 후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 하지 않은 회원의 T-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5장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관리
제27조(개인정보 수집)
  • ① GS리테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맞춤식 서비스 및 계약이행을 위해 개인 식별에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GS리테일이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이름, 주소, 전자우편 주소, 생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등 회원가입 신청서상 기재된 정보와 회원의 멤버십 및 팝카드 서비스 이용을 통해 보여준 성향 정보입니다.
  • ② GS리테일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 1. 카드번호
    • 2. 성명
    • 3. 생년월일
    • 4. 성별이동
    • 5. 이동전화번호
    • 6. 아이핀
    • 7. 주소
    • 8. 사이트 ID 및 비밀번호
    • 9. 이메일
  • ③ GS리테일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 내부 마케팅 용도로 사용할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 외에 개인정보와 관련 선택적 동의사항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봅니다.
  • ④ GS리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거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동의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⑤ GS리테일은 본 조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 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GS리테일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GS리테일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GS리테일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① GS리테일은 멤버십 및 팝카드 각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고, 각 서비스의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이 동의한 '개인 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만을 활용합니다. 그 세부적인 활용범위 및 활용대상 정보는 위 동의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GS리테일이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4.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5.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6. 6. 회원의 동의에 의해 GS그룹사 통합회원 가입시 GS&POINT(GS그룹) 멤버십 운영사인 GS칼텍스와 개인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제29조(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GS리테일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 제6조 7항의 목적을 위해 GS리테일은 회원정보를 보관 활용할 수는 있습니다.
  • ②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GS리테일은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 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30조(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27조 및 제28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GS리테일이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GS리테일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③ GS리테일은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31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GS리테일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GS리테일이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6장 기타사항
제32조(GS리테일의 책임과 의무)
  • ① GS리테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재화 용역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 ② GS리테일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 ③ GS리테일이 상품이나 용역에 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GS리테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및 이용자가 GS리테일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GS리테일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3조(회원의 본인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제2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GS리테일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이름, 이동전화 번호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온라인 상거래, 멤버십 서비스 이용 등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3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광고의 게재)
  • ① GS리테일은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비회원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모션(응모이벤트를 포함한 행사프로모션)은 사전 동의를 구하고 진행하며, 동의를 한 내용에 의거해 권한은 GS리테일에 귀속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③ GS리테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GS리테일에 귀속합니다.
  • ④ 회원 및 사이트 이용자가 GS리테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GS리테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⑤ 회원 및 사이트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게시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⑥ GS리테일은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35조(GS리테일과 하위 웹사이트 간의 관계)

GS리테일이 하위 웹사이트와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GS리테일은 하위 웹사이트가 이용자와 독자적으로 체결한 재화, 용역 공급계약 등 거래에 관하여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분쟁 해결)
  • ① GS리테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② GS리테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 적정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보해 드립니다.
  • ③ GS리테일과 이용자간에 분쟁 발생시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7조(준거법 및 합의관할)
  •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원이 동의절차를 거친 제휴가맹점의 약관,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② 멤버십 및 팝카드 서비스, 팝카드 사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약관 효력 및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6월 10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GS리테일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 대표이사:허연수
  • 사업자등록번호:116-81-18745
  • 개인정보관리책임:이영기
  • 주소: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508(역삼동 679번지 GS타워)

카드문의

  • 팝티머니(교통카드):1644-0088 또는 120
  • 멤버십팝카드/모바일팝:1899-3206
  • 팝신용/체크카드:각 카드사로 문의

행사문의

  • GS25:080-855-5525
  • GS수퍼마켓, GSiSuper(무료) 080-345-7700

팝카드 대표 고객센터 : 1544-8997